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화이트노이즈 및 마이크 소음에 관련 문의

제품의 문제일 경우 교환시스템을 이용하여 보내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내주시기전에 몇 가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화이트 노이즈 같이 치이익~ 하는 소음의 경우 USB 전력부족

또는 주변 전자장비와의 간섭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 일 가능성이 높으며 삑~ 하는 일정한 소리가 들리 경우

누전 노이즈에 의한 소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콘덴서 마이크의 경우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다른 환경의 PC에서 테스트해봐 주세요. 같은 증상일 경우 CJ 대한 통은 택배를 이용하여 보내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 인식불량 확인 절차

1.    제어판 -> 소리 -> 녹음 에서 인식여부 확인

인식이 안되었을 때

è 뮤트버튼 확인

è  다른 PC에서 확인 후 같은 증상일 경우 구매사이트 교환반품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내주시거나 대한통운 수거 요청

 

인식이 되었는데 게이지가 안 움직일 때

è 제어판 -> 장치관리자 -> 오디오 입력 및 출력

마이크 장치 오른쪽 마우스 클릭 -> 디바이스제거 후 컴퓨터 재부팅

재부팅 되면 PC USB포트 다른쪽에 꽂은 후 제어판 ->소리 녹음 에서 확인

그래도 안될때는 구매사이트 교환반품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내주시거나 대한통운 수거 요청

 

 

인식되고 게이지까지 움직이는데 소리가 안될 때

è 설정문제  -> 이장치 듣기 체크 후 각 프로그램의 인풋 설정 확인

 
닌텐도 스위치 게임패드 쏠림현상

닌텐도 스위치 설정 -> 컨트롤러와 센서 -> 스틱 보정에서


아날로그 스틱을  큰원을 그리듯 돌려보신후  이곳에서 쏠림현상이 발생할 경우


교환/반품시스템을 이용하여 보내주시면 확인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내주실때에는  성함 연락처 간단한 내용을 함께 적어 보내주시면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사(파워 비츠,에어팟 등) 제품을 사용 중인데 NS07 루트에어에 연결이 안 됩니다.

애플 제품 대부분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연결이 안 될 경우 주변에 있는 블루투스 기기를 모두 끄신 후 페어링 모드를 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연결이 안 되는 경우 해당 블루투스 이어폰을 초기화시킨 후 페어링 모드로 활성화하면 됩니다.

이어폰의 초기화 방법은 각 제조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샤프슈터 연결을 했는데 작동을 안해요.

샤프슈터 USB 포트에 마우스 및 정품 패드와 케이블을 연결하신 후 PS4 USB 포트에 샤프슈터를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체 전원은 패드가 아닌 본체에 있는 전원 버튼을 직접 눌러서 켜주셔야 합니다.

본체에 전원을 켜고 부팅이 끝나면 약 10초 이내에 샤프슈터를 인식하게 됩니다.

대시보드 화면에서 샤프슈터의 A 또는 D 버튼을 눌러 좌우 이동이 된다면 연결된 것 입니다.

조이스틱 방향이 위쪽으로 올라가 있는것 같습니다.
조이스틱이  위쪽으로 올라가는 현상은    컴퓨터 시작 -> 제어판 -> 게임컨트롤러에서   이상유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는 증상 또는 제어판 게임컨트롤러에서는  인식이 되지만  게임에서 인식이 되지 않는 증상 같은경우 
 
설정 미숙 또는  게임프로그램  오류로 인한  문제입니다.
 
이와 같은경우 게임프로그램을 교체 하여주시거나  설정 방법을 다시한번 확인하신 후  제설정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여 주세요.
 
설정 미숙으로 인한  비용발생은 A/S기간과 관계없이  비용청구 됩니다.
조이스틱 두개를 구매해서 한개가 플레이가 되지 않습니다.
두개를 구매해주신후  한개가 되지 않는다는 문의를 많이 해주십니다.
 
제품의 이상이 있다면 저희 아리스노보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A/S신청 상품을 받아서 테스트 했을때  정상적인 제품이 다수 발생되고 있습니다.
 
설정의 문제 나 PC USB 포트의 문제로 인식이 안되는 것일 경우 보내주신 분이나 저희나 서로간의 오해가 발생될 경우가 많습니다.
 
보내주시기 전 몇가지 체크 부탁드립니다.
 
1. 단독으로 USB 뒤쪽에 꽂아 컴퓨터 제어판 -> 게임 컨트롤러 에서 정상 여부를 판단합니다.
 
2.단독으로 꽂았을때 인식되거나 플레이가 된다면 게임 설정에 관한 문제 입니다. 각 게임에 관한 설정은  게임사의 설명서를 참조해주시거나 
 
아리스노보에서 제공하는 설정 관련 자료를 참고하여 주세요.
 
3. 단독으로 꽂았을때  제어판 -> 게임컨트롤러 에서 테스트가 되지 않을경우 가능하시다면 다른 PC에서 테스트후  같은 증상일 경우
 
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여 착불로  보내주시면 확인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다른 USB 장치는 다 인식되는데 게임패드만 인식이 안됩니다.
아리스노보 게임패드는  일반적으로 200mA의 전력을 요구합니다.
 
정상적인 PC USB포트에서 500mA전력을 출력한다고 할때   한개의 포트에 2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력이 낮게 출력되는 USB 포트 나 허브 등에서는 전력이 모자라는 USB 포트라면 인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USB 포트를 사용하는  입력장치 대부분은  데이터 전송만을 목적으로 하기때문에 적은 전력으로도 인식이 되지만
 
게임패드나 조이스틱의 경우는  전력이 약하면 인식되지 않습니다.
 
특히 PC의 앞쪽 USB 포트는 메인 USB 에서 갈라져 나온  허브 형태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  전력이 나누어져 인식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제품의 이상이라면  교환 해드리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PC의 문제일 경우
 
교환 해드려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저희가 받아서 테스트를 할때 이상이 없다면 문제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해결해 드릴수 도 없게 됩니다.  
 
 
 
PC에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하시 후  A/S신청 부탁드립니다.
 
1. PC뒤쪽 메인 USB에 꽂아 인식여부를 확인한다.
 
2. 다른 PC에 꽂아 인식여부를 판단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인식이 되지 않을경우 아리스노보 고객센터에 A/S 접수하신 후  방문 해주시거나 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여
 
보내주시면 확인후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이투키가 뭔가요? 게임할때 꼭 필요한가요?
조이투키는 키설정  프로그램으로  PC 게임에서 조이스틱을 지원하지 않고  키보드나 마우스 만을  지원할때   게임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게임에서는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조이투키는 마우스 , 키보드 키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일부 온라인게임, 마메 ,PC게임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정 및 활용방법은  제품정보 및 활용기  조이투키 관련 게시물을  참고하여 주세요.
온라인게임에서 게임패드를 사용하려면
온라인게임에서 게임패드를 사용하려면.  온라인게임에서  게임패드를 지원하는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게임패드가 기본 입력장치인 콘솔게임에서 PC게임으로 넘어오는 게임들은 대부분 게임패드를 지원하지만 
 
온라인게임의 기본 입력장치는 키보드 마우스 입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되고 있는 액션RPG나 스포츠 온라인게임들은  자체적으로 게임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자체적으로 지원 여부를 확인하신 후  지원하지 않는  온라인게임에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조이투키로 키설정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그러나 온라인게임 자체에서  이러한 키설정 프로그램들을  핵이나 피싱 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막고 있는 실정 입니다. 
 
그래서 100%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게임은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사용할 수 있어도  언젠가는 막히게 되어 있습니다.
제어판의 게임컨트롤러에서 속성을 클릭하면 테스트 화면이 다운됩니다.
게임컨트롤러에서  테스트를 하려고 속성을 누르면 화면이 다운되는 현상은
 
소프트웨어 충돌입니다.  먼저 설치하신 드라이버를 삭제 하시고  다시 설치하여주세요.
 
다시 설치하였는데도 같은 증상이라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충돌의심되는 프로그램부터 삭제해주세요.
 
* 드라이버는 설치않아셔도  윈도우 내의 기본 드라이버로 사용하 실 수 있습니다.
 
제품의 이상이 의심될경우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테스트를 해봐 주세요. 여기서 이상이 없다며 제품에는 이상이 없는것 입니다.
 
게임패드의 아날로그 스틱의 축이 계속 흔들립니다.
아날로그 스틱의 방식이다 보니 축의 흔들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은 모든 게임패드의 문제 입니다.
 
하지만 케릭터가 움질일 정도의 흔들림 이라면  축보정을 하신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축이 심하게 흔들리는 이유중 또하나는  이물질이 아날로그 스틱에 들어갈 경우 입니다. 
 
이물질은  스틱을 사용하면서 마찰로 발생되는 잔해물 일 수도 있으며 사용중  음료수, 담배재 등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음료수나 물일경우  사용하지마시고  말려주시고  이물질일 경우 툭툭 털어 이물질을 제거하여주세요.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경우  아리스노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날로그 스틱 의 축이 한쪽으로 쏠려 있습니다.
아날로그의 축이 한족으로 쏠려있는것은  PC의 축 좌표와  게임패의 축좌표가 서로 맞지 않은 경우에 발생됩니다.
 
초기 축세팅 방법은  아리스노보 홈페이지-> Support -> 활용기 -> 게임패드 축보정하기를 참고하여주세요.
 
축보정을 하였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경우  아리스노보 고객센터로 문의 하여주세요.
드라이버 설치 할때 바이러스로 인식하여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아리스노보 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파일은  바이러스가 아닙니다.  다만  시중에 나와있는 일부 백신프로그램에 
 
아리스노보 드라이버 파일이 등록되어 있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 입니다.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실때  백신프로그램을 끄신후 설치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마메 고전 오락실 게임에서의 조이스틱 설정 은 어떻게 하나요?
마메 고전 오락실 게임은 에뮬레이터에 따라 설정 방법이 조금씨 다릅니다.
 
대표적인 마메32버전을 예로든다면  먼저 에뮬레이터 옵션  -> 기본게임설정 -> 컨트롤러 에서 조이스틱 사용을 체크한 후
 
컨트롤러 ID 레이아웃 에  P1에 ID:1 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위 체크사항이 확인 되었다면  게임에서 키보드의 TAB키를 치면  조이스틱  버튼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설정 후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활용기 고전 에뮬 게임 리뷰를 참고하여 주세요.